‘스타트업의 문제해결 지원’ 경기문화창조허브, 아이디어 클라우드 문제해결 시스템 오픈
경기문화창조허브(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들의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아이디어 클라우드 시스템 오픈하고 3월 20일까지 돕기위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아이디어 클라우드에서 ‘아이디어’란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문제를 뜻한다. 국내 최초로 구축된 맞춤형 문제 해결 지원 시스템을 도입하여 창업자들이 초기에 겪는 문제, 예를 들어 창업을 위한 팀을 구성한다거나, 작업할 공간이 필요하다거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의 시장성 및 성공가능성 판단에서부터 유통망 확보, 마케팅 방법, 투자유치, 법률·회계 문제등 창업 전반에 걸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문제해결을 지원하여 보다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이디어 클라우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아이디어 챌린지’를 통한 문제를 등록하게 되면 중재자가 해당내용을 확인하고 아이디어 클라우드에서 보유한 해결자(분야별 전문가)와의 매칭을 통해 문제해결을 지원한다.
문제를 등록하기 전에 1차적으로 진단지를 작성하여 그 결과를 통해 현재 기업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 스스로가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들을 해결자와 매칭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이런 프로세스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는 공모전을 실시하여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기업들이 가진 문제들도 해결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금도 지원 받을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총 3가지로 문제해결 오픈 프로젝트 공모전, 해외 크라우드 펀딩 중개지원 공모전, 시스템 운영 프로세스 제안 공모전으로 진행되며 프로모션 이벤트와 함께 20일까지 진행 중이다. 오픈 프로젝트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아이디어 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