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 Up! 스마트워크 실현하는 IT 기기
최근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 기관에서도 스마트워크 도입을 장려하면서, 정해진 출근지 없이 언제 어디서나 휴대용 기기를 활용해 업무를 처리하는 ’노마드워커’가 늘고 있다. 이 같은 업무 패턴의 변화에 따라, 태블릿PC 등 IT 기기들도 스마트워크 환경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유목형 근로 형태의 노마드워커를 위한 신 기능의 IT기기를 소개한다.
모바일 프린팅으로 효율성 Up!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DP CM225fw
모바일 라이프 시대에 발맞춰 최근 출시되는 프린터 및 복합기 제품에 와이파이 기능을 비롯해 클라우드 프린팅(일명: 무선 프린팅) 기능 등이 탑재되고 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가 최근 출시한 컬러 레이저 복합기 DP CM225fw는 와이파이 기능과 함께 에어프린트(AirPrint) 및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통해 별도 공유기 등 없이 모바일 상에서 손 쉽게 프린트를 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프린팅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이동 중 혹은 외부에서도 사무실 내 동료에게 주요 문서를 출력해 줄 수 있다. 이 제품은 S-LED(셀프 스캐닝 발광다이오드)와 DELCIS(디지털 광제어 이미징 시스템)가 적용되어, 동급 프린터 중 최고의 인쇄 해상도인 1200 X 2400 dpi를 자랑한다.
스마트워커라면 평범한 필기구 대신 스타일러스,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파인라인
터치 디바이스 유저라면 평범한 필기구 대신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파이라인으로 효율성과 스타일 모두 잡아보면 어떨까. 뱀부 스타일러스 파인라인(Bamboo Stylus fineline)은 1.9mm의 얇은 펜심을 탑재해 노트 필기, 탐색, 스케치, 공유 기능 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총 1천 24 단계의 압력감지 레벨을 지원해 터치펜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블루투스 연결 시 팜 리젝션(손바닥을 화면 위에 올려 놓아도 터치로 인식하지 않는 것) 기능을 지원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색생은 실버, 그레이, 블루, 오렌지, 핑크 등 5가지이다.
탁월한 생산성은 그대로, 더 얇고 가벼워진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3
윈도우 8.1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3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노트북과 같은 성능을 누릴 수 있는 태블릿 제품이다. 서피스 라인업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면서도 풀 윈도우를 탑재해 서피스 프로 3와 동일하게 데스크탑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구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일반 사용자에게는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구독권까지 함께 제공돼 학생은 물론 오피스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 제격이다. 동영상을 재생해도 최대 10시간은 거뜬한 배터리 수명과 일반 모바일 충전기와 동일한 마이크로 USB 충전기는 서피스 3의 휴대성을 더욱 높였다.
보조배터리+무선외장하드+공유기 멀티로 사용하자 엠지텍 WIT-WX1
모바일 기기로만 업무를 하다 보면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무선 인터넷이 잡히지 않아 곤란한 경우가 있다. 노트북 및 PC보다 적은 용량도 아쉽게 느껴진다면 보조 배터리, 무선 공유기, 무선 외장하드 3가지 멀티 기능을 갖춘 엠지텍 WIT-WX1를 추천한다. 230g에 불과해 휴대하기에 간편하며, 아이폰 6는 5.3회, 갤럭시 노트4는 2.3회, 아이패드 미니는 1.7회까지 충전 가능한 10,40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제공한다. 내장된 LAN포트에 랜선을 연결하면 즉석에서 300Mbps 속도의 일반 공유기처럼 사용 가능한데다, 외부 무선신호를 증폭시키는 리피터 기능을 갖춰 와이파이 범위도 확장할 수 있다.
휴대폰 화면 그대로 PC에서 조작한다 – 유브릿지 와이링크(Y’LINK)
데스크탑PC와 모바일 기기를 유사한 비중으로 업무에 사용하고 있다면 양방향 풀미러링 솔루션인 유브릿지 와이링크(Y’LINK)로 스마트함을 더해보자. 단순히 스마트폰 화면을 크게 보는 것이 아니라, 무선으로 간편하게 키보드 및 마우스를 조작해 스마트폰의 데이터 및 앱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 없이도 PC와 스마트폰 데이터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데다, PC로 전화 및 문자 송수신이 가능해 회의 및 업무 중에 스마트폰을 통해 오는 연락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는 와이링크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해 인터넷 환경을 구축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인-이어 이어폰 젠하이저 CX시리즈
개개인의 업무 환경 및 효율을 고려한 유연한 업무 환경이 확산되며 굳이 한 자리에 모이지 않고도 음성 및 화상 통화만으로 회의를 진행하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뛰어난 소음 차단 효과는 물론이고 휴대성 및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이어폰을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와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젠하이저 CX시리즈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사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한 인-이어 이어폰으로, 섬세한 사운드 및 완벽한 착용감이 장점이다.CX 1.00, CX 2.00, CX 3.00, CX 5.00 등 총 4가지 모델로 구성돼 필요 스펙 및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