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년 게임창작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 7기 발족

unnamed (2)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1일(금)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관련된 문화콘텐츠 개발에 열정을 가진 우수한 인재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7기 프로그램의 발족식을 갖고 첫 워크숍으로 6개월의 공식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SGM 7기는 지난달 3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서류심사 및 인터뷰를 거쳐 1인 개발자부터 최대 5인까지 구성된 총 7개 팀이 선발되었다. 지역별로 서울, 대전, 부산 등 각지에서 선발되었으며, 각 구성팀의 주제 영역도 게임을 포함한 IT, 엔터테인먼트 관련 문화콘텐츠 창작으로 확대되어 비게임 분야까지 확대되었다.

또한 발족식 이후 SGM 7기의 첫 행사로 진행된 워크숍에서 팀워크 및 팀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위한 강연이 있었고, 기 SGM수료생과의 만남을 통해 산업 전반, 특히 게임업계에서 우수한 인재들로 성장한 선배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SGM 7기는 2016년 2월 말까지 앞으로 6개월 간 개발 공간, 기자재, 활동비 및 멘토링 등을 지원받으며 콘텐츠 창작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각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하고, 우수한 결과물을 내놓을 경우 SGM과 연계된 창작 지원 프로그램에 지원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7기는 특히 창작 지원의 규모를 지역적, 주제 영역별로 확대하여 인재를 선발,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6개월 간 참가자들이 창작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들의 열정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문화콘텐츠 관련 아이디어와 기술, 창작 열정을 갖춘 대학생들이 창작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스마일게이트만의 청년인재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되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회문제 해결위한 ‘아이디어톤’ 개최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북경센터, ‘제1기 글로벌 오렌지 캠프’ 열어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출범 2주년 기념 ‘오렌지팜 네트워킹 데이’ 진행

글로벌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중국 저장성 희망학교 3호, 4호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