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콘텐츠 창의인재 프로젝트 성공리에 마쳐
만화전문제작사 와이랩이 2015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해단식을 갖고 그 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창의인재 프로젝트는 지난 2015년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7개월에 걸쳐 이루어 졌으며, <신암행어사>의 윤인완, <찌질의 역사>의 김풍, <조선왕조실톡>의 무적핑크 작가 등 웹툰 및 웹드라마 분야에서 인정받는 11명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창의인재로 선발된 22명의 멘티들은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하고 기성 작품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강현 멘티(멘토 노효정)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5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에서 <불의 전쟁>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서혜림, 정겨운 멘티(멘토 김상영, 방재선)가 서울영상위원회 ‘제 4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에서 <메시아>로 KTH 아디이어상을 공동 수상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였다.
이뿐만 아니라 와이랩은 젊은 창업자들의 스타트업 회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청년 스타트업 ‘니크코리아’는 누구나 스스로 디자인한 티셔츠를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와이랩에서는 니크의 플랫폼을 통해 ‘무적핑크’ 작가의 <조선왕조실톡>을 모티브로 한 2종의 티셔츠를 제작했다. 해당 티셔츠는 프로젝트 기간을 통해 700%, 800%가 넘는 펀딩 목표치를 달성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조선왕조실톡> 티셔츠는 현재 니크 온라인 스토어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와이랩 측은 “와이랩은 연륜과 경력이 있는 베테랑 세대와 패기와 열정, 아이디어가 넘치는 젊은 세대의 융합을 통해 앞으로 새롭고 멋진 도전을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의 제작사 와이랩은 2010년 설립된 만화 콘텐츠 제작 전문 회사로, 김풍, 무적핑크, 김재한 등 유명 작가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조선왕조실톡”, “테러맨”, “패션왕”, “심연의 하늘” 등 인기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영상화, 게임화 등 장르 확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영화 “패션왕”, 웹드라마 “프린스의 왕자”, 시트콤 “웹툰히어로_툰드라쇼” 등을 만든 바 있다. 이외에도 “찌질의 역사”,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등의 영상화, “카페드쇼콜라”의 게임화가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