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ELS를 한눈에… ‘ELS리서치’ 베타 서비스 오픈
100조 원 시장으로 성장한 파생결합증권(ELS 등)을 손쉽게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 됐다.
핀테크 기업 주식회사 두물머리는 15일 ELS 리서치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전까지 진행된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에는 월간 6천명 이상의 ELS 사용자가 참여했다.
ELS 리서치는 매월 수백 개 이상 발행되는 전 증권사의 ELS 신규 종목들을 정리하여 비교· 분석하고, 최고의 상품을 추천 받아볼 수 있는 무료 서비스다.
ELS는 2015년 한해에만 100조원 이상 발행되며 인기를 끌어왔지만 비교 분석이 힘들어 금융권 창구 직원의 추천에 전적으로 의존해야 하는 문제가 지적 돼왔는데, ELS 리서치를 통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투자판단이 가능해진 것이다.
두물머리의 ELS 리서치는 일반 투자자들도 본인에게 적합한 ELS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의 기본정보뿐만 아니라 예상손실률과 같은 평가정보를 제공한다.
천영록 두물머리 대표는 “ELS는 다양하고 복잡한 구조 때문에 합리적인 비교와 분석이 매우 불편하여 개인투자자들이 불리하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상품들을 잘 모르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제 ELS리서치를 통해 전 증권사 발행상품을 일목요연하게 비교해볼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는 반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