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를 학습자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소주가르텐 ‘이 독일어 작문 교정 서비스를 출시했다.
국내에서 독일어는 영어보다 수요 공급이 훨씬 낮은 편이다. 학습 시 궁금한 부분이 생겨도 바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환경이 제대로 마련되어있지 않다. 특히, 독일 대학 입학에 필요한 독일어 자격증(DSH, TestDaF)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쓰기 영역을 외면할 수 없는데, 그때마다 독어 교정을 도와줄 전문가를 찾기란 쉽지 않다.
소주가르텐은 어휘, 회화, 초급코스, 문법 등 다양한 유/무료 독일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그중 ‘1:1 독일어 질문’기능은 모든 프리미엄 멤버 가입자들에게 주어지는 공통 조건으로, 언제 어디서나 소주가르텐에게 질문을 던져 독일어 학습의 어려움을 편리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독일어 첨삭 서비스’ 역시 일회성에 그치는 기능이 아니라, 독일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둔 맞춤형 서비스다.
업무상 독일어 사용이 불가피한 직장인들, 혹은 독일어 자기소개서가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꼭 작문 분야가 아니더라도 독일어 면접 준비, 스피킹 시험 준비 등에 필요한 대본 교정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독일인이 일대일로 첨삭을 직접 지도하기 때문에 한국식 표현에서 벗어난 현지어로 교정받을 수 있다는 것은 소주가르텐의 가장 큰 장점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간편하게 교정받을 파일을 첨부하기만 하면 된다.
다양한 이용자층을 고려하여 서로다른 옵션으로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기본 오류만 교정하는 가장 저렴한 옵션부터 첨삭자의 코멘트를 추가하여 자세한 설명과 추천 문장을 받는 옵션, 그리고 첨삭자가 처음부터 새로 다시 작성한 모범 답안을 포함한 옵션까지, 세 가지 옵션이 주어진다.
소주가르텐은 작문교정 서비스 이외에도 <초보자 코스, 1:1 질문, 단어장, 테마 속 독일어, 받아쓰기, 회화 시리즈(길 위의 독일어), 시험보기> 등 다양한 독일어 콘텐츠를 제공중이다.
한편, 소주가르텐은 2016년 3월 론칭된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