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 ‘2088 원스톱 창업 상담 창구’ 열어

sdfdsf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예비 창업자·창업자 및 수혜 기업에게 <2088 원스톱 창업상담창구>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2088 원스톱 창업상담창구>는 20세부터 88세까지 창업에 관심있는 모두에게 멘토링을 해준다는 취지다.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는 원스톱 상담 창구는 신청 후 7일 이내 일정을 조율한 뒤, 멘토링이 진행된다. 상담은 1:1 멘토링과 실무자, 그룹 멘토링으로 나뉘어 있으며, 예비 창업자·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실무자 멘토링을 통해 초기 창업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경영, 마케팅, 기술 등 자신의 희망분야를 선택해 심화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므로 체계적인 사업 추진일정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준다.

창업지원단은 멘토링 참여자 중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벤처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후속지원 및 마케팅비, 지식재산권 취득비 100만 원도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창업지원 프로그램 알림 서비스를 통해 창업자가 보다 폭넓은 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정부지원사업과 연계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창업지원단 이광근 단장은 “창업은 무엇보다 초기 움직임이 중요하다”며 “예비 창업자·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사업방향으로 나아가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문의는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및 전화(02-2088-3737)를 통해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정부, 2025년 창업지원에 3조 3천억 원 투입

인터뷰

[인터뷰] 前 한솔교육 부사장이 스타트업 멘토로 변신한 이유

이벤트

동국대학교, 최대 500만 원 지원 창업 동아리 모집

이벤트

동국대학교,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창업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