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상업적으로도 사용 가능한 무료 글꼴·이미지 사이트

page

최근 몇년 간 기업과 기관 등에서 서체를 개발해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관공서와 네이버 등 일반 기업, 그리고 우아한형제들과 스포카, 야놀자 등 각 스타트업도 이 대열에 동참하는 중이다.

서체 개발은 기업(기관)의 정체성을 정립하는 기업 이미지(CI) 활동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2월 ‘스포카 한 산스’ 2.0 버전을 공개한 스포카 측은 “서체 개발은 각 기업(기관)이 바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지지만, 이를 무료로 공개하는 것은 더욱 많은 대중이 오픈 소스 방식을 통해 우리 서체를 쓰고 함께 개선되고 성장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오픈 소스로 공개된 글꼴은 웹·앱 상에서 디자인 작업을 하는 기업 및 일반 시민에게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무료 글꼴이 반가운 이유는 저작권 문제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작업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글꼴·이미지 정보를 살펴봤다.

▲기업이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좋은 무료 폰트 

1.제한 없이 누구나 쓸 수 있는 서체

<관공서, 기관>

<기업>

font6

폰트 ‘KoPub돋움’, ‘KoPub바탕’ 사진 제공=한국출판인회의

2.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나 제약이 있는 경우

3. 무료 이미지 사이트

기자 / 인생의 최고 목표는 행복입니다. Stephanie Seo is a Editor of Platum. She covers a korea startup’s ecosystem with their team. She wants to watch the Korea startup growing into a great global company.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상업적인 용도로도 활용 가능한 ‘저작권 안심글꼴’ 71종

이벤트

배달의민족, 한글날 맞아 여덟 번째 무료 서체 ‘을지로체’ 출시

트렌드

동그라미재단, 서체 개발 및 무료 배포

트렌드

배달의민족, 네 번째 무료 서체 ‘연성체’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