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아컨설팅그룹, 빅데이터 마케팅 분석 솔루션 ‘바로미터’ 론칭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매니아컨설팅그룹은 빅데이터 마케팅 분석 솔루션 바로미터(barometer)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키워드 검색을 통해 포털 사이트, 뉴스, 유명 커뮤니티, SNS 등 마케팅 현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분석해 최적의 홍보 마케팅 해법을 손쉽게 제시하는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바로미터는, 다양한 프로그램 기능들을 활용해 마케팅 현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향후 전략을 손쉽게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로미터는 자동 완성 키워드, 연관 검색 키워드, 경쟁사 키워드 등 키워드를 수집하고 블로그 순위나 카페 순위, 매체별 순위 등 바이럴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함과 동시에 연관 키워드 네트워크, 카페 회원, 경쟁사 광고 데이터를 분석해 리포트를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통찰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제안을 위한 빠른 키워드 분석이 가능해 보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경쟁 키워드 추출 분석이 가능해 마케팅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또한 남들이 찾아내지 못한 가치 있는 히든 키워드 발굴이 가능하다.
매니아컨설팅그룹 측은 “바로미터는 쇼핑몰 등 적은 예산으로 금액 대비 높은 고객 유입 효과를 원하는 개인 사업자나 마케팅 현황을 번거롭게 확인할 필요 없는 게 특징”이라며, “빠른 키워드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을 원하는 마케팅 대행사, 경쟁 키워드를 분석해 내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