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우리의식탁, 푸드 커뮤니티 ‘샵스타일’ 공식 오픈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이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 ‘샵스타일’ 서비스를 전체 유저 대상에게 공식 오픈했다. 샵스타일은 우리의식탁 고객들이 모여 자신만의 다양한 레시피, 푸드 스타일링, 요리 팁 등 푸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샵스타일은 2021년 10월 푸드 크리에이터 대상 런칭 19개월만에 누적 커뮤니티 조회수 약 300만회, 누적 피드 수 약 3만 개를 달성했으며, 약 600여명 이상의 푸드 크리에이터가 모여 다양한 요리 콘텐츠를 공유하며 더욱 풍성한 푸드 커뮤니티 공간을 형성하였다.

샵스타일은 이런 성공적인 베타 서비스를 통해 이번 전체 유저 대상 정식 오픈에는 소셜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관심사 기반의 푸드 커뮤니티인 만큼 관련된 레시피/상품을 태그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유저들간 상대방을 팔로우 할 수 있으며, 댓글 및 공감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다. 또한 서로의 게시물에 공감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받을 때마다 포인트가 쌓일 수 있게 하여 커뮤니티 활동과 더 나아가 커머스 쇼핑까지 재미 요소를 더했다.

양준규 컬쳐히어로 대표는 “샵스타일은 기존 SNS나 온라인에서 레시피를 공유하며 소통한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에서 착안했으며, 관심사 중심의 오픈형 소통공간에 대한 니즈를 반영토록 하였다”며 “샵스타일을 푸드/요리를 대표하는 개방형 커뮤니티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및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우리의식탁, 레시피도 이제 AI로 단번에… ‘AI 셰프’ 기능 공개

스타트업

우리의식탁, 라방 인기에 판매액-MAU 껑충…라이브 커머스 본격 확대

스타트업

컬쳐히어로, K-푸드 콘텐츠로 글로벌 공략 나선다

Uncategorized

컬쳐히어로, MZ세대 트렌드 반영한 레시피 콘텐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