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전화 앱 도시락톡, 10만 다운로드 돌파
와이드모바일은 자사의 해외 전화 애플리케이션 도시락톡이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약 6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도시락톡은 카카오톡이나 라인처럼 반드시 친구 등록을 하지 않아도 전화번호만 알고 있다면 데이터 환경에서 편리하게 전화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휴대폰 외에 집전화나 유선전화로도 자유롭게 통화가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 메신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보이스 서비스와는 달리 전 세계 어디서나 끊김 없는 통화 음질과 안정성을 위해 주요 9개국에 POP 서버를 설치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 시 1분에 68원으로, 통신사의 해외 로밍 요금에 비해 90% 이상을 절감할 수 있어 해외여행 시 로밍 요금이 부담스러웠던 여행객에게 인기를 끌며 누적 다운로드 10만을 돌파, 해외여행에서 필요한 앱으로 성장 중이다.
특히 지난 2월부터 도시락톡을 서로 설치한 경우에는 상호간 무료통화가 가능해져, 사용자가 크게 늘고 다운로드는 가속화될 전망이다.
와이파이도시락과 함께 이용하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와이파이도시락을 예약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통화 60분 이용이 가능한 (한국으로 발신 기준) 도시락톡 포인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와이파이만 예약해도 해외로밍전화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와이드모바일 담당자는 “앞으로도 해외에서도 한국에서처럼 불편함 없이 통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해외여행필수품으로 더욱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