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주닷컴 그룹, 중화권 엔터 기업 ‘RSMEG’ 계열사 편입

11

유주닷컴 운영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역대 참가자 커버매거진. 사진: ㈜유주코리아그룹

싱가포르 최대 소셜 커머스, 게임유통사 유주닷컴 그룹이 지난 18일 중화권 영화 제작 및 영화 체인 ‘RS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그룹(RS Media & Entertainment Group, 이하 RSMEG)’의 지분을 인수해 관계사로 편입시켰다.

RSMEG는 배우, 로케이션, 자금 조달 및 유통이 결합된 독특한 조합을 통해 중국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에 적극 참여 중인 기업이다. 또한 현재 중화권 소비자를 겨냥한 할리우드 영화제작에 6천억 규모의 투자 협상을 벌이고 있기도 하다.

HIS 테크놀리지에 따르면, 중국은 매일 10개의 영화 상영관이 오픈되고 있다. 2014 년 중국 영화 시장은 매년 30% 이상 성장했으며, 5년 이내에 세계 최대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중국 영화산업은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e커머스업체가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유주닷컴 토마스 질리아쿠스 회장은 “이번 투자로 유주닷컴은 4가지 스크린을 원스톱으로 보유하게 되었다. TV, 컴퓨터, 모바일, 영화 스크린으로 이 모든 스크린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으로 우선 포커스를 맞추었고, 이어 인디아, 한국으로 진입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RSMEG 관계사 편입은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입상자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부분과의 완벽한 전략적 동반관계가 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SGX 상장(AFC )사인 유주닷컴 그룹은 전 세계, 164 개국에서 1억 1천만명 회원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최대 민간방송국, 상하이미디어그룹과의 합작한 유주차이나 법인을 통하여 상하이미디어의 7억여 TV 회원수를 활용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