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기반 홈퍼니싱 추천 서비스 ‘미스터공간’ 오픈베타 시작
‘이해라이프스타일’은 AR기반 홈퍼니싱 추천/배치 서비스 미스터공간(Mr.GONGAN)의 오픈 베타서비스를 11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1인가구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공사 없이 가구와 소품으로 집안을 꾸미는 홈퍼니싱과 관련하여 찾아가는 매장을 찾아 다니는 번거로움과 구매 후 집에 배치 하기 전까지 어울릴지 고민하는 고객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미스터공간은 모바일과 웹을 통해 홈퍼니싱 알고리즘 추천과 가상현실 기술 기반 사전배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스터공간’은 디자인, 친환경, 가성비 등을 기준으로 중소 가구업체를 선별하였다. 각 업체별 단품 상품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홈 공간을 디자인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고객은 서비스 내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총 9가지 질문에 답하면 본인의 유형과 그 유형에 맞는 가구와 공간을 추천 받을 수 있다. 특히 디자이너가 최종 검수하는 가상 배치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집에 구매 전 가구와 소품으로 꾸며진 홈퍼니싱 결과를 사전에 알 수 있다.
미스터공간은 APP을 깔지 않고도, 웹에서 고객 큐레이션과 내방에 입혀보기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해라이프스타일에서는 5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가구 및 그림, 액자류와 패브릭 소품 등 중소 브랜드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제품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