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Let’s Go)’ 프로그램 진행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기업가정신 레츠고(Let’s Go)’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기업가정신 교육을 실시한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국내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해 학부모, 교사 등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총 28회에 걸쳐 기업가정신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에는 아산나눔재단을 비롯해 기업가정신 전문 교육기관인 ‘오이씨랩(OEC LAB)’,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이그나이트스파크(IgniteSpark)’, 디지털 교육기관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교육경험 디자인 전문그룹 ‘더플레이컴퍼니’ 등이 참여하며, 수업 별 교육 내용은 대상 및 진행 주체에 따라 모두 다르게 구성된다.
먼저, 오는 8월 20일과 21일 양일간 ‘모두가 행복한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초등교사 및 교육관계자 대상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은 실제 학교 현장에서 기업가정신 교육을 진행한 이종현 용마초등학교 교사가 맡는다. 이날 교육에서는 기업가정신 교육의 정의와 필요성, 효과 등을 설명하고 경험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활동 등도 소개한다.
9월부터는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교육관계자, 학부모 및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교육 일정 및 내용은 아산나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할 수 있으며,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이들 또한 재단 홈페이지 및 이벤터스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접수 기간과 인원 등은 교육 별로 다르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기업가정신 교육이 외부에 알려져 더 많은 이들이 기업가정신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깨닫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산나눔재단은 새로운 기업가정신 교육을 발굴하고, 관련 생태계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진코믹스, ‘나’에게 맞는 서비스 홈 화면을 선보인다… ‘레진픽’ 개편
레진코믹스는 사용자 데이터 기반 추천 서비스 ‘레진픽’을 통한 홈 개편을 선보였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의 독자 개인 취향 기반 작품 추천 ‘레진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진코믹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 데이터 기반 추천 서비스 ‘레진픽’을 선보인다. 이는 사용자 이용 패턴을 취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독자의 취향에 적합한 작품을 골라 웹툰 플랫폼 최초로 ‘서비스 홈 화면을 개인에 맞게 구성’해주는 형태다. 궁극적으로 모든 독자가 각기 다른 ‘자신만의 홈 화면’을 갖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 변화를 위해 레진코믹스는 이미 2017년 9월 콘텐츠 큐레이션 ‘For You’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지속적으로 사용자 그룹과 취향 작품을 세분화하고, 큐레이션 기능을 보완한 것이다.
레진코믹스는 이번 개편에 발맞추어, ‘레진 챌린지’ 페이지를 함께 오픈한다. 8월 7일 현재 작품 업로드 페이지가 오픈되었으며, 업로드 작품은 8월 말부터 레진코믹스를 통해 볼 수 있다. 레진챌린지를 통해 정식 연재 기회를 갖게 되는 작가들은 레진 한국어 플랫폼 뿐 아니라 레진이 경쟁 우위에 있는 미국 등 해외 시장의 진출 기회 역시 얻을 수 있다. 9월 9일 자정까지 레진 챌린지에 원고 등록 후 최종 리뷰를 통과한 모든 작품 중 20편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는 “지난 4년이 기존의 틀을 깨고 장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었다면, 이제는 독자에게 폭넓은 장르 중 ‘내가 좋아하는 작품’을 선보일 시간”이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독자들이 드러나지 않았던 우수 웹툰을 포함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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