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지마 창업스쿨 2018’ 시즌2 개강
스타트업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 ‘쫄지마 창업스쿨’이 오는 9월3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10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30분 마루180에서 진행된다.
이번 시즌2는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콘텐츠, 커머스, 미디어,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사례와 실무 위주의 강의로 경험과 노하우를 전한다.
이번회는 각 산업 부문 전문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 중심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언블락 이희우 대표의 ‘블록체인과 토큰 이코노미’,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이사의 ‘콘텐츠 비즈니스 심화과정’, 해움특허법인 이준 변리사의 ‘스타트업 지식재산권 보호 전략’, 윙블링 최재영 대표의 ‘SNS 및 멀티채널 광고분석과 콘텐츠 설계’ 등의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를 마련한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는 “하반기에는 실무 위주로 창업스쿨을 준비했다”며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자들이 성공으로 가는 데 팁을 얻어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쉬업엔젤스 이택경 대표 파트너는 “시즌2에서는 선배 창업가와 비즈니스 실무자 출신의 강사분들을 모시고 실무경험 위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초기 스타트업들의 시행착오를 줄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강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창업과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