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더팀스, 기업용 애널리틱스 런칭

채용플랫폼 더팀스가 Beta로만 제공하던 기업용 애널리틱스 기능을 공식적으로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블로그와 같은 기업 콘텐츠에 대한 구직자의 반응 데이터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채용공고 통계 중심의 평범한 어드민(admin)과 큰 차이를 보인다. 이를 통해 더팀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회사의 채용브랜딩 방향 및 채용전략 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업은 무료로 제공되는 애널리틱스 기능을 활용해 각종 포털 사이트 및 더팀스 내에서 특정 사용자들에게 자사가 얼마나 노출 및 홍보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회/공유/북마크/미팅 신청 및 기간별 증감율 데이터 등을 통해, 구직자가 어떤 콘텐츠에 대해 반응이 가장 높은지 알아볼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더팀스가 2017년 4월 스타트업 채용플랫폼 최초로 글쓰기 기능을 도입하며 확보한 수천 개의 기업 콘텐츠와 1년 6개월 간 누적한 구직자의 반응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권진 더팀스 대표는 “‘채용서비스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을 해본 적 없다’는 기업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면서, “애널리틱스의 결과를 반영해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단순한 채용공고보다 더 정확한 메시지를 구직자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 낼 계획”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더팀스 커리어피드] “자소서? 이 쉬운 걸 왜 이렇게 어려워 해?”

트렌드

[더팀스 커리어피드] 전체는 부분의 합보다 크다

트렌드

[더팀스 커리어피드] ‘No 포토샵!’ 기획자와 마케터들을 위한 무료 목업 사이트 5

트렌드

[더팀스 커리어피드] 스타트업 구직중이라면 읽어볼 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