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팀스, 기업용 애널리틱스 런칭
채용플랫폼 더팀스가 Beta로만 제공하던 기업용 애널리틱스 기능을 공식적으로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블로그와 같은 기업 콘텐츠에 대한 구직자의 반응 데이터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채용공고 통계 중심의 평범한 어드민(admin)과 큰 차이를 보인다. 이를 통해 더팀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회사의 채용브랜딩 방향 및 채용전략 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업은 무료로 제공되는 애널리틱스 기능을 활용해 각종 포털 사이트 및 더팀스 내에서 특정 사용자들에게 자사가 얼마나 노출 및 홍보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회/공유/북마크/미팅 신청 및 기간별 증감율 데이터 등을 통해, 구직자가 어떤 콘텐츠에 대해 반응이 가장 높은지 알아볼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더팀스가 2017년 4월 스타트업 채용플랫폼 최초로 글쓰기 기능을 도입하며 확보한 수천 개의 기업 콘텐츠와 1년 6개월 간 누적한 구직자의 반응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권진 더팀스 대표는 “‘채용서비스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을 해본 적 없다’는 기업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면서, “애널리틱스의 결과를 반영해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단순한 채용공고보다 더 정확한 메시지를 구직자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 낼 계획”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