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기문화창조허브, ‘2018 G-HUB DEMODAY’ 성료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5개 지역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첫 통합 데모데이 ‘2018 G-HUB DEMODAY’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2018 G-HUB DEMODAY’는 경기도 5개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오피스와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중 12개 기업들을 선발해 VC(밴처캐피탈), AC(엑셀러레이터)에게 공개하고, 투자 유치 및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유의미한 자리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3D 모델링을 적용해 디자인 신발을 제조하는 ‘26.7’(대표 박성진), ▲수학 완전학습 앱 ‘We MATH’ (더케이플랫폼_대표 이욱), ▲대규모 그룹소통 서비스 앱 ‘SEESAW’(시소톡_대표 문재호), ▲고화질 VR 영상 솔루션 플랫폼 ‘알파서클’(대표 신의현), ▲웹·앱을 통해 이용하는 오프라인 광고 중개 서비스하는 ‘페이퍼득’(오늘의 이야기_대표 김남준),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정화기를 개발한 ‘위싱’(피코피코 대표 김우찬)등 총 12개사가 참여했다.

본 행사는 ▲1부, 로켓 피치 ▲2부, 스타트업 클라우드 ▲부대행사, 스타트업 데모타운이 진행됐다.

1부 ‘로켓 피치’는 VC, AC 등에게 제한된 시간동안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잠재력과 시장성을 검증하는 IR 피칭 프로그램이다. 2부 ‘스타트업 클라우드’는 VC, AC 등 참석자를 관심분야와 투자의향에 따라 그룹화하여 목적에 부합하는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밖에 부대행사 ‘스타트업 데모타운’은 본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12개사 스타트업의 아이템을 선보이는 홍보존으로 행사 참가자 누구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도록 운영됐다.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에게 1:1 IR 컨설팅을 지원하여 투자유치를 위한 IR 덱(Deck) 구성 및 IR 피칭(Pitching)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줬다.

경기문화창조허브 최윤식 본부장은 “경기문화창조허브를 경기 전역으로 확대해 콘텐츠 분야 산업을 육성하고자 한다. 특히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네트워킹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콘텐츠 분야 입주기업 모집

이벤트

경기도, 가상융합 분야 투자유치 지원…‘엔알피 기업육성’ 참여기업 모집

이벤트

경콘진, 콘텐츠 펀드 80억 조성…’경기 레벨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이벤트

글로벌 무대 향하는 가상 융합 기업 지원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