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부산 스타트업에게 금융‧컨설팅‧판로개척 지원… ‘IBK창공 부산’ 1기 기업 모집

IBK 창공 부산’ 1기 기업이 모집 중이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PT평가를 통해 총 15개 내외 기업이 최종 선정된다.

육성 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이다. 선발기업에게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 TIPS 운영사 선보엔젤파트너스(대표 최영찬, 오종훈)와 연계한 1대1 멘토링과 투자검토 및 사업개발,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판로 개척 등을 지원된다.

2016년 설립한 선보엔젤파트너스는 기술, 산업, 투자 생태계를 연결하는 기술 스타트업 투자 회사 및 글로벌 지주회사이다. 국내 37개 스타트업에 투자하여 25개 TIPS기업, 해외 투자유치, M&A 등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최근 싱가포르, 유럽지사를 설립하여 확장중이다.

‘IBK창공 부산’에는 한국거래소(KRX)와 부산시도 함께 참여한다. 한국거래소는 선발기업에게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의 사무공간을, 부산시는 지역 창업기업 발굴과 졸업기업에게 후속공간을 지원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IBK기업은행,‘IBK창공’ 구로 1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