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패션 쇼핑앱
패션 콘텐츠 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샵퍼런스(대표 이정재)’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패션 쇼핑앱 ‘샵퍼런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샵퍼런스는 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쇼핑몰을 추천해주는 콘텐츠 커머스 앱이다. 소비자들은, ‘피드’ 기능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오너/모델들이 직접 올린 정제된 콘텐츠를 구경하며 좀 더 현실적인 정보들을 쉽게 접하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취향과 유사한 다른 매장이나 상품들을 ‘홈’에서 추천받아, 수없이 많은 패션 쇼핑몰 중에 자신이 좋아할 만한 쇼핑몰만 골라서 구경할 수 있다.
샵퍼런스의 이정재 대표는 ”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의류 큐레이션 서비스는 연예인 사진을 통해 큐레이션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샵퍼런스는 앱 내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오너들이 직접 올린 콘텐츠를 통해서 데이터를 축적하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느끼기에도 좀 더 현실적인 큐레이션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추후에 유저들의 샵퍼런스내 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좀 더 고도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것이 샵퍼런스의 목표이다. “이라고 밝혔다.
한편 샵퍼런스는 2018년 설립된 패션 테크 스타트업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 8기를 졸업하였으며, 부산 기술 창업 1기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