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유튜브’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8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을 발표했다.

전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YouTube로 8월 한 달 총 사용시간이 460억 분이었다. 그 뒤를 카카오톡 220억 분, 네이버 170억 분, Facebook 45억 분의 순이었다.

지난 해 8월 대비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4개 앱의 사용시간은 모두 증가했다.

YouTube는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333억 분에서 올 8월에는 460억 분으로 38% 성장했다.
카카오톡은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199억 분에서 올 4월 220억 분으로 11% 성장했다.
네이버는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136억 분에서 올 4월 170억 분으로 25% 성장했다.
Facebook은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40억 분에서 올 4월 45억 분으로 13% 성장했다.

YouTube의 경우 1인당 평균 사용시간도 작년 8월 1,077분에서 올 8월에는 1,391분으로 29% 늘어 더 많은 사람이 더 오래 사용했다.

월 사용자(MAU)도 작년 8월 3,093만 명에서 올 8월에는 3,308만 명으로 7% 늘어 3,656만 명의 카카오톡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사용자 수가 많았다.

YouTube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이었다.
10대는 1인당 평균 2,500분을 이용하여 (월 41시간 40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세대였다.
20대는 1인당 평균 1,882분을 이용하여 (월 31시간 22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두 번째로 길었다.

50대 이상의 세대는 30대(1,105분)와 40대(847분) 보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긴 1,206분 (월 20시간 6분)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4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인터넷 브라우저 앱과 게임앱, 통화관련앱 등은 제외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올리브영 앱 사용자 950만 명 기록…전년比 35% 증가

이벤트 스타트업

네이버, 컬리·우버 택시와 파트너십 확대로 사용자 단골력 강화 나서

Uncategorized

네이버 블로그, 출시 22주년 맞아 AI 개인 맞춤 추천 기능 강화

Uncategorized

네이버와 롯데 유통군, 온·오프라인 연계한 AI 전환 파트너십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