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유튜브’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8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을 발표했다.

전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YouTube로 8월 한 달 총 사용시간이 460억 분이었다. 그 뒤를 카카오톡 220억 분, 네이버 170억 분, Facebook 45억 분의 순이었다.

지난 해 8월 대비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4개 앱의 사용시간은 모두 증가했다.

YouTube는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333억 분에서 올 8월에는 460억 분으로 38% 성장했다.
카카오톡은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199억 분에서 올 4월 220억 분으로 11% 성장했다.
네이버는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136억 분에서 올 4월 170억 분으로 25% 성장했다.
Facebook은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40억 분에서 올 4월 45억 분으로 13% 성장했다.

YouTube의 경우 1인당 평균 사용시간도 작년 8월 1,077분에서 올 8월에는 1,391분으로 29% 늘어 더 많은 사람이 더 오래 사용했다.

월 사용자(MAU)도 작년 8월 3,093만 명에서 올 8월에는 3,308만 명으로 7% 늘어 3,656만 명의 카카오톡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사용자 수가 많았다.

YouTube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이었다.
10대는 1인당 평균 2,500분을 이용하여 (월 41시간 40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세대였다.
20대는 1인당 평균 1,882분을 이용하여 (월 31시간 22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두 번째로 길었다.

50대 이상의 세대는 30대(1,105분)와 40대(847분) 보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긴 1,206분 (월 20시간 6분)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4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인터넷 브라우저 앱과 게임앱, 통화관련앱 등은 제외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스타트업

‘플랫폼과 큐레이션의 만남’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의 의미

스타트업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커머스 시장 새 국면 예고

스타트업

유튜브 콘텐츠를 ‘손끝으로’… 닷, 日에서 시각장애인 촉각 체험 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