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5일만에 2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숨바꼭질’의 흥행에 영화 추천 서비스 ‘왓챠‘의 도움이 있었다. 왓챠의 ‘타겟 시사회’가 ‘숨바꼭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만든 것이다.
타겟 시사회란 어떤 영화가 개봉할 때, 그 영화가 취향에 맞는 사람들만 선별해서 초청하는 시사회다. 취향에 맞는 사람은 왓챠의 영화 취향 분석 기술로 뽑아낸다.
숨바꼭질 홍보사 웹스프레드가 타겟 시사회 관객 반응을 자체 측정한 결과, 영화 만족도 4.6/5.0점 영화 추천도 4.59/5.0점이라는 경이로운 수치가 나왔다. 왓챠 내에서도 타겟 시사회 참가자의 별점은 4.82/5.0점, 일반 관객의 별점은 3.58/5.0점으로 큰 차이가 난다.
실제 시사회에서도 관객들이 기립박수와 환호성을 지르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이 관객들이 주변에 ‘숨바꼭질’을 추천하면서, ‘숨바꼭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생겨난 것이다.
타겟 시사회로 홍보사는 훨씬 만족스러운 시사회 현장 반응과 영화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얻을 수 있다. 왓챠는 취향에 맞는 영화를 시사회로 제공해서 훌륭한 영화 감상 경험을 사용자들에게 줄 수 있다.
왓챠는 취향을 분석해서 영화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왓챠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스의 박태훈 대표는 “타겟 시사회 결과는 왓챠의 타게팅 능력이 엄청나게 뛰어나다는 증거”라며 “타겟 시사회를 영화 타겟 광고로 진화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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