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인덴트코퍼레이션, 퓨처플레이 등으로부터 12억 규모 투자 유치

퓨처플레이가 동영상리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에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투자는 퓨처플레이 외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가 함께 참여했으며총 12억 규모로 시드 단계를 마무리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지난 2018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이커머스 컨설턴트 출신인 윤태석 대표 및 커머스 전문가들이 모여 창업한 스타트업이다브이리뷰는 지난 3월 서비스 공식 런칭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다.

브이리뷰는 특허기술인 AI챗봇을 이용한 리뷰 업로드 시스템을 이용한다기존에는 평균 6단계의 번거로운 단계를 거친 웹페이지를 활용해야 리뷰를 작성할 수 있었으나브이리뷰는 실구매자가 페이스북 메신저카카오톡 등의 모바일 메신저 채팅 내에서 손쉽게 리뷰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한다그 결과 종전 기술 대비 리뷰 수집율을 470% 이상 크게 끌어올리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인터넷쇼핑몰 제품 상세페이지 상단에 게시되는 브이리뷰 위젯은 잠재소비자의 이탈율을 낮추고 그들의 구매의사를 약 14.7% 상승시켰다그 결과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를 도울 뿐만 아니라 커머스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한다는 호평을 받으며 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퓨처플레이 정예솔 심사역은 이커머스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후기 등록 시스템은 소비자의 신뢰를 받기에는 아직까지 번거롭고 한계가 있었던 게 사실이라며 “소비자와 판매자가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상호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동영상 중심의 리뷰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본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커머스 시장에서의 동영상리뷰의 중요성과 파급력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커머스 시장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다, “동영상리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적 진입장벽과 이커머스의 기술적 진입장벽을 AI기술 활용 리뷰 솔루션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윤태석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프로덕트 개발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며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다량의 실구매자 동영상후기를 활용하여 이커머스 시장 정보불균형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더 신뢰할 수 있는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 글로벌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 론칭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 ‘브이리뷰’, 도입 기업 3000개사 넘어

투자

‘브이리뷰’ 운영사 인덴트코퍼레이션, 45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Business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 론칭 2년…도입 기업 2000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