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20년 3월 4일, 2020년 4월 1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2M, 리니지M, AFK 아레나
- – 진입: A3:스틸얼라이브, FIFA ONLINE 4M
- – 이탈: 카오스모바일, 명일방주
- – 상승: 라이즈 오브 킹덤즈, 리니지2 레볼루션
- – 하강: V4,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기적의 검
–주간매출순위: 리니지2M 1위, 리니지M 2위, A3:스틸얼라이브 3위, AFK 아레나 4위, V4 5위, 기적의 검 6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7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8위, 리니지2 레볼루션 9위, FIFA ONLINE 4M 18위
–주간실사용순위: FIFA ONLINE 4M 295위, AFK 아레나 342위, A3:스틸얼라이브 572위, 리니지M 920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1004위, 리니지2 레볼루션 1080위, 리니지2M 1212위, 기적의 검 1739위, V4 2222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274위
-요약: TOP10사용자 120만명, 설치자 중 45.9%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2M 6만명, 리니지M 9만명, AFK 아레나 33만명, V4 8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2M 11시간14분, 리니지M 12시간24분, AFK 아레나 3시간29분, 라이즈 오브 킹덤즈 3시간39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20년 3월 4일, 2020년 4월 1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20년 3월 23일-3월 29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20년 3월 23일-3월 29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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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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