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10대 온라인 결제 건수에서 국내 주요 이커머스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퍼핀이 실시한 ‘2025년 상반기 알파세대 소비 행태 분석’에 따르면, 에이블리가 알파세대 온라인 결제 건수의 43.4%를 차지했다. 알파세대는 2010년대 초반부터 2020년대 초반까지 태어난 세대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통상적인 회원 가입 기준을 고려했을 때 10대(만 14세 이상 19세 미만) 소비자 결제 지표를 의미한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8월 10대 사용자 재방문율(전월 이용자가 당월에도 다시 방문한 비율)은 약 88%로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를 기록했다. 20대 재방문율도 83%로 전문몰 중 가장 높았다.
8월 에이블리 앱의 코디 공유 공간 ‘요즘코디’ 내 10대 게시글은 전년 동기 대비 61%, 10대 작성 유저 수는 53% 증가했다. 다른 사용자의 착장 사진을 둘러보고 커뮤니티를 통해 구매 고민을 나누는 등 콘텐츠를 통해 스타일을 탐색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틱톡’ 내 ‘에이블리’ 해시태그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약 20억 회를 기록했으며, ‘에이블리 코디’, ‘에이블리 추천템’ 등 사용자 생성 해시태그 콘텐츠도 인기를 끌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쇼핑부터 콘텐츠까지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 점이 1020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데 주효했다”며 “미래 핵심 소비 주체로 주목받는 타깃인 만큼, 이커머스 시장 내에서 잘파세대를 선점한 에이블리의 영향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