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온워드,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 출시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가 커피를 정기적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원두데일리(ONEDO DAILY)’ 서비스를 새롭게 실시하며 커피 구독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커피 원두를 저렴한 가격에 공동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커피 플랫폼 ‘원두’를 런칭한 스프링온워드는 기존 주요 고객인 카페 사업 종사자 및 개인 홈카페족에 이어, ‘원두데일리’를 통해 기업 시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원두데일리는 고급 커피머신 무료 설치와 함께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월정액 서비스로, 회사에서 5kg 정기 구독을 신청할 경우 커피 한 잔을 500원에 마실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소비량이 늘어날수록 잔 당 단가는 낮아진다. 국내 유명 바리스타의 스페셜티 제품을 직접 공수하는 방식으로 원두를 납품해 선택할 수 있는 원두 제품군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료에 5천원을 추가하면 매주 다른 로스팅 업체의 프리미엄 원두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으며, 4월 이내 신청할 경우 큐레이션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최고급 전자동 커피 기기를 사내에 구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확한 기계 사용과 추출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최적의 추출상태로 세팅해줘 간편한 이용을 돕는다. 또한, 정기적인 방문으로 기기 케어는 물론 세척까지 도와줘 유지 관리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원두데일리는 최고급 커피를 지향하는 만큼 국내 실력파 바리스타의 원두를 제공한다. 2008년, 2010년 한국 국가대표 바리스타로 활동하며 커피 볶아주는 남자, 커피 수업 등 출판 경험이 있는 커피렉 대표 안재혁 바리스타의 로스팅 원두를 비롯해 커피그래피티 이종훈, 스탠딩커피 김상혁, 땡큐로스터스 한동진, 세루리안 커피 석주환 등 국내 유명 바리스타들이 직접 볶아 풍미와 향이 독창적인 원두들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안재혁 바리스타는 “그 동안 심혈을 기울여 노하우를 쌓아온 스페셜한 블렌딩 원두를 직장인 여러분들께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앞으로 원두데일리를 통해 더욱 풍미 깊은 맛의 스페셜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대표는 “새로운 유통 트렌드로 자리잡은 구독경제는 정기적으로 필요한 재화를 문 앞까지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스프링온워드는 원두데일리를 통해 국내 커피구독 시장을 이끌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