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GS25 편의점에서 스타트업이 만든 샐러드를 만난다

국내 푸드테크 스타트업과 대기업 리테일 브랜드의 협업 사례가 등장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프레시코드(대표 정유석)은 국내 대표 편의점 GS25와 협업하여 편의점에는 처음으로 프레시코드의 자체 거점 배송지 ‘프코스팟’을 오픈한다.

프레시코드와 GS25는 강남, 송파 일대의 50개 점포에 우선적으로 GS25 편의점 프코스팟을 오픈했다. 이후 빠르게 추가 오픈을 할 예정이며 올해 안으로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800여 점포까지 확대해 갈 계획이다.

GS25 프코스팟을 배송지로 설정하고 샐러드와 간편 건강식을 주문하면, 고객은 하루 안에 GS25 편의점의 BOX25를 통해 무료 배송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은 3월 30일 편의점 냉장 택배 보관함 BOX25를 런칭하였다. BOX25는 강남, 송파 지역 GS25 점포 50개에 설치됐으며, 기본형은 4개 냉장 보관함과 9개 상온 보관함으로 돼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한 신선 상품을 냉장 상태로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주문 시 픽업 장소를 GS25로 선택한 후 택배 상품이 도착하면 찾아가면 된다. 상품이 BOX25에 도착하면 알림 문자와 QR코드 및 비밀번호가 전송된며 BOX25에 설치된 스캐너에 이 내용을 인식한 후 상품을 찾아갈 수 있다.

BOX25 런칭 프로젝트에 첫 파트너사로 선택한 곳이 스타트업이라는 점은 눈여겨볼만하다. 현재 GS25의 BOX25 파트너사로는 프레시코드가 유일하다.

‘프코스팟’은 프레시코드가 자체 개발한 거점 배송지로, 배송비 효율화를 통해 한 개의 제품도 배송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한다. 현재 서울과 판교 지역에 800개 이상의 프코스팟이 오픈되어 있다. 회사 직원 전용인 프라이빗 프코스팟과 카페, 헬스장 등에서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는 퍼블릭 프코스팟이 있다. 이번 GS25 편의점에 오픈된 ‘GS25 프코스팟’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프레시코드의 고객은 8만명을 넘었고 매일 3000-4000개의 상품을 배송하고 있다. 프레시코드의 고객층은 주로 구매력이 높은 20-30대 직장인으로 이루져 있다.

프레시코드의 정유석 대표는 “오프라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편의점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집, 직장 등의 생활 반경 내에서 프레시코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편히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와 함께,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프레시코드의 프코스팟 시스템과 오프라인 매장이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엔라이즈, 프레시코드 지식재산권 인수…운동 넘어 커머스로 영토 확대

스타트업

강남3구 세븐일레븐 100여 곳도 프레시코드 ‘프코스팟’

Business 스타트업

프레시코드, 비대면 배송 거점 ‘프코스팟’ 2천 개 돌파

Business

카카오 T 비즈니스에서 스타트업 서비스 주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