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보관서비스 마타주, 보관 전 세탁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 확대
짐보관서비스 마타주가 보관 전 세탁, 멤버십 서비스, 편의점 셀프접수 서비스 등 고객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마타주는 계절 의류/잡화/용품 등을 전문보관센터에 대신 맡아주는 생활편의서비스다. 앱을 통한 간편예약, 픽업서비스 제공 등 편리한 이용방법 덕에 수납공간 부족으로 고민 많은 2040 1인가구 여성에게 특히 인기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보관 전 세탁서비스’다. 포장박스에 세탁 후 보관할 의류를 담아 보내면 물건사진촬영, 세탁, 보관 과정이 자동 진행된다. 전문세탁업체와 제휴해 기존 동네 생활권역 세탁소와 비슷하거나 낮은 가격대를 형성했다.
마타주 관계자는, “대다수 고객들이 세탁소 또는 세탁 O2O 서비스 이용 후 마타주 보관예약을 진행한다. 그 과정이 다소 번거로워 세탁부터 보관까지 한 번에 맡기고 싶다는 고객 요청이 상당했다. 의견을 적극 수렴해 마타주 픽업서비스만으로도 세탁과 보관 모두 해결할 수 있게끔 만들었다. 편리함과 합리적인 비용까지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신규서비스”라고 설명했다.
1인가구에 최적화 된 ‘편의점 셀프 접수’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편의점 브랜드 ‘CU’, 편의점 택배서비스 ‘CU POST’와 제휴를 통해 원할 때 언제든 인근 CU 매장에서 보관함을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마타주 관계자는, “편의점 셀프접수 서비스를 통해 택배보관함, 경비실 등이 없는 오피스텔, 원룸 거주자도 안심하고 물건을 맡길 수 있다. 이미 강남, 관악 등 1인가구 밀집 지역에서 호응을 얻는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