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2020 총선] 투표 출구조사 결과보도는 오후 6시 15분 이후부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구조사 결과 보도와 관련하여 투표마감시각 이후 투표하는 자가격리자의 투표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출구조사 또는 예측조사 결과를 4월 15일 오후 6시 15분 이후에 공표해 줄 것을 4월 14일 각 언론사에 협조 요청하였다.

중앙선관위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와 자가격리 중인 선거인의 참정권 보장을 위하여 부득이 일반 유권자의 투표 종료 후에 자가격리 중인 유권자의 투표를 진행하는 대책을 마련한 바 있다.

그 결과 투표마감시각인 오후 6시 이후에도 전국적으로 다수 선거인의 투표가 진행될 예정으로, 각 언론사의 출구조사 및 투표와 관련된 각종 조사결과가 종전과 같이 투표마감시각 직후 발표되는 경우 자가격리 중인 선거인의 투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많은 우려가 제기 되었다.

이에 따라 중앙선관위는 선거의 공정성을 위하여 출구조사 또는 예측조사 등 선거인의 투표와 관련된 조사결과를 오후 6시 15분 이후에 공표해 줄 것을 각 언론사에 당부하였다.

한편 제21대 국회의원선거는 4월 1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14,330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선거인은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며,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청소년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선거일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행위, 투표소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SNS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가짜와 진짜 사이’ 6월 대선, 딥페이크 비상

트렌드

스타트업 업계가 총선 앞둔 정치권에 전달한 정책과제 내용은?

트렌드

[2020 총선] 여론조사 “반드시 투표하겠다”79.0%, 선택 기준 ‘소속 정당’ 31.1%

스타트업

오픈메이트온, 21대 총선, 우리동네 후보자 검색 서비스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