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98]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20년 4월 1일, 2020년 5월 6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2M, 리니지M, V4
  • – 진입: 피망 포커, 브롤스타즈
  • – 이탈: 리니지2 레볼루션, FIFA ONLINE 4M
  • – 상승: V4, 기적의 검
  • – 하강: AFK 아레나, 라이즈 오브 킹덤즈, A3: 스틸얼라이브,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주간매출순위: 리니지2M 1위, 리니지M 2위, AFK 아레나 3위, V4 4위, A3: 스틸얼라이브 5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6위, 기적의 검 7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8위, 브롤스타즈 11위, 피망 포커 16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58위, AFK 아레나 396위, 피망 포커 676위, 리니지M 1066위, A3: 스틸얼라이브 1068위, 리니지2M 1142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1225위, 기적의 검 1575위, V4 1943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265위

-요약: TOP10사용자 314만명, 설치자 중 51.9%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2M 7만명, 리니지M 7만명, V4 3만명, AFK 아레나 28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2M 3시간46분, 리니지M 11시간28분, V4 7시간36분, AFK 아레나 3시간13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20년 4월 1일, 2020년 5월 6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20년 4월 27일-5월 3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20년 4월 27일-5월 3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2M 분석보기리니지M 분석보기V4 분석보기AFK 아레나 분석보기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스타트업 글로벌

100개의 도전, 하나의 미래…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7기’와 시대 단면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