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98]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20년 4월 1일, 2020년 5월 6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2M, 리니지M, V4
- – 진입: 피망 포커, 브롤스타즈
- – 이탈: 리니지2 레볼루션, FIFA ONLINE 4M
- – 상승: V4, 기적의 검
- – 하강: AFK 아레나, 라이즈 오브 킹덤즈, A3: 스틸얼라이브,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주간매출순위: 리니지2M 1위, 리니지M 2위, AFK 아레나 3위, V4 4위, A3: 스틸얼라이브 5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6위, 기적의 검 7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8위, 브롤스타즈 11위, 피망 포커 16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58위, AFK 아레나 396위, 피망 포커 676위, 리니지M 1066위, A3: 스틸얼라이브 1068위, 리니지2M 1142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1225위, 기적의 검 1575위, V4 1943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265위
-요약: TOP10사용자 314만명, 설치자 중 51.9%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2M 7만명, 리니지M 7만명, V4 3만명, AFK 아레나 28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2M 3시간46분, 리니지M 11시간28분, V4 7시간36분, AFK 아레나 3시간13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20년 4월 1일, 2020년 5월 6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20년 4월 27일-5월 3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20년 4월 27일-5월 3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2M 분석보기, 리니지M 분석보기, V4 분석보기, AFK 아레나 분석보기, 리포트 보기, 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