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사용자 경험 기반으로 유니콘 알려주는 서비스

국내 170만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니콘 기업이란 10억 달러(약 1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아 투자를 유치한 비상장기업을 말하는 용어다. 국내에는 현재 총 11개의 유니콘 기업만이 존재한다.

디비디랩(대표 강지수)은 스타트업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사용자 경험으로 확인하는 유니콘 테스트  서비스 ‘후니콘’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후니콘에서 사용자 경험 관련 질문에 응답하면 해당 서비스 또는 제품이 어떤 유니콘에 속하는지 보여준다. 유니콘마다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전달해야 할 속성, 관리해야 할 지표뿐 아니라 각 기업 대표의 성향까지도 알 수 있다. 또한, 이 결과를 바탕으로 디비디랩에서 제공하는 UX 리서치를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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