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트렌드

TNK팩토리, 모바일 앱 분석솔루션 ‘T-MAT’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자회사 TNK팩토리가 모바일 앱 분석솔루션인 T-MAT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TNK팩토리가 오픈한 T-MAT(TNK Mobile Application Analytics & Tracking Service)는 모바일어플리케이션 개발사나 운영자가 가장 효율적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확산시키고 운영할 수 있도록 각종 분석자료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어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은 T-MAT 솔루션을 통해 전체 또는 유입경로 별로 실시간 신규 가입자, 사용 현황, 재방문율, 체류시간, 유입 및 이탈 경로 등 모바일앱의 운영과 수익화에 필요한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T-MAT은 통합적인 어플리케이션 분석시스템을 필요로 했던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그 동안 어플리케이션 개발사나 개인 개발자들은 유료나 조건부 유료형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분석 솔루션을 이용해 왔다. 특히, T-MAT은 기존 TNK팩토리의 광고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5분 내에 설치를 마칠 수 있으며, 타 광고플랫폼 이용자들도 SDK 탑재를 통해 쉽게 분석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TNK팩토리 관계자는 “T-MAT는 어플리케이션 분석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사에게 한번의 연동으로 서비스 활성화 지표뿐만 아니라 활용중인 모든 형태의 광고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TNK팩토리는 T-MAT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 중소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및 개인 개발자들도 별도의 비용 없이 서비스의 개선 및 수익 향상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확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다음은 T-MAT의 오픈으로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Ad@m)’과 TNK팩토리의 모바일 광고플랫폼 연계상품을 통한 모바일 광고시장 영역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TNK팩토리는 모바일 상에서 광고제휴를 가능케 해주는 크로스 프로모션 플랫폼 분야 선두업체로 현재 약 600여개의 앱 개발사와 제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제휴된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억건이 넘는다. 다음은 지난 7월 TNK팩토리에 대한 지분투자를 통하여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매출액 1,389억원 달성, 전년비 4.8% 성장’ 다음커뮤니케이션, 2014년 2분기 실적 발표

트렌드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만난다’ 다음, 티스토리 모바일 앱 출시

투자 트렌드

다음-중소기업청, 253억 규모 청년창업펀드 조성

스타트업

나인플라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전략적 제휴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