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량이 많은 환경에서도 신속한 패킷 수준의 가시성을 제공하는 플루크네트웍스의 애플리케이션 전용 장애 해결 솔루션인 ’네트워크 타임 머신 (Network Time Machine)‘이 중국의 통신 분야 주요 매체인 커뮤니케이션스 월드 위클리 (Communications World Weekly) 로부터 2013년도 최우수 LTE 테스트 솔루션상을 수상했다.
LTE용 네트워크 타임 머신(Network Time Machine)은 LTE이동통신 네트워크 운영업체들이 가시성 공백을 메울 수 있게 해주는 캐리어급 솔루션이이자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분석을 위한 일체형 패킷 캡처 장비로,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문제점의 근본 원인 분석을 위한 백인타음(Back-in-Time) 솔루션이다. 더불어 패킷 분석을 위한 모든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포렌직 전용 장비로, 20G의 패킷을 실시간으로 손실없이 100% 캡처하여 분석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통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동통신업체들은 보다 대역폭이 넓고 (신속하고)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LTE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LTE네트워크는 다양한 신호 인터페이스뿐 아니라 IP기반 음성, 비디오 및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급증으로 인해 새로운 장애 해결에 대한 도전 과제를 만들고 있다. 오늘날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관리하려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경험을 고려해야 한다.
네트워크 타임 머신은 캡처 투 디스크 (capture-to-disk) 속도를 지속적으로 최대 20 Gbps까지 확대 가능하여 통신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부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패킷 수준의 가시성과 네트워크 및 서버가 최종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추후에 알 수 있게 해준다. 더불어 플러그앤플레이로 간단히 설치하고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으며 필요한 장소로 빠르게 그리고 비용효율적으로 운반할 수 있다. 또한 원거리에 있는 엔지니어들이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네트워크와 가입자 성능 문제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해결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