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헬로네이처, 2013 농산물 직거래 컨테스트 1위

농수산물 직거래 쇼핑몰 헬로네이처(대표:박병열)는 2013 농산물 직거래 컨테스트에서 ‘창의적 직거래’ 부문1위를 달성하며 농림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최초로 선보인 사업으로, 대한민국 농산물 대표 직거래 사업자를 선정해 창의적 직거래 모델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직거래 기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테스트는 제철꾸러미, 직거래매장, 온라인 직거래, 직거래장터, 창의적 직거래, 우수사업계획의 총 6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헬로네이처는 창의적 직거래 부문 1위를 달성하며 1억 원 상당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는 ‘2013 농산물 직거래 페스티발’에 참가해 행사 관람객들에게 서비스를 직접 홍보할 예정이다.

헬로네이처 박병열 대표는 “아무리 좋은 농수산물이라도 중간 유통 단계를 여러 번 거치면서 생산농가의 마진은 소비자가 대비 매우 작아질 수 밖에 없다.”라며 “헬로네이처는 주문 후  생산농가에서 바로 수확해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고 전했다.

2012년 1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헬로네이처는 작년 상반기 대비 540% 성장한 농수산물 직거래 쇼핑몰(커머스)다. 랭키닷컴 방문자 기준 1위 농산물 쇼핑몰로 일반 소비자들로 구성된 품질 위원회를 통해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한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여러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친환경 농산물의 직거래 활성화를 추구하면서 시장에서 다양한 판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252] 2021년 6월 식품 새벽배송 앱 동향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236] 2020년 12월 식품 새벽배송 전문 앱 동향

트렌드

2020년 식품 새벽배송 전문몰 결제규모 전년 대비 117% 성장

스타트업

(동정)패스트벤처스, 전 헬로네이처 창업자 박병열 대표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