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2021년 KDB NextONE 3기 스타트업 모집
산업은행이 ‘KDB NextONE’ 3기 모집을 진행 중이다. 산은은 6월중 선발하여 7월부터 마포 프론트원에서 5개월간 보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은 사무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사업연계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받으며, 산업은행이 현재 운영중인 KDB NextRound(투자유치 지원)와 NextRise(사업협력 지원) 등 기존 벤처플랫폼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단계별·맞춤형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작년 7월 출범한 1기 스타트업 15개사들은 업무제휴, 특허출원 등 다수의 사업 성과와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였고, 특히 1기 스타트업 8개사는 총 72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지난 1월에 선발된 2기 스타트업 15개사들은 동남아 진출 지원 멘토링, 맞춤형 성장전략 컨설팅, 넥스트원 스페셜 라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며, 넥스트라이즈(NextRise)에서 개최되는’KDB NextONE 2기 데모데이’를 통해 보육 성과 공유와 함께 사업모델 설명회(IR)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산업은행은 지난 4월 넥스트라운드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하였으며, 하반기 중 美실리콘밸리 VC법인이 영업개시 예정으로, 이를 통해 넥스트원 출신을 포함하여 국내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과 비대면 상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