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베 에이프릴, 태국 수출 지원 프로그램 ‘온모크 바이어 매칭 데이’ 참가 기업 모집
꾸베 에이프릴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태국 수출을 지원하는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ONMOQ BUYER MATCHING DAY)를 개최한다.
꾸베 에이프릴은 2021년 4월 설립 이후 현재까지 서울글로벌스타트업센터에서 운영하는 ‘2021 SGSC Global Bootcamp’ 등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총 17개 스타트업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간 중 미국 및 동남아 지역에 있는 투자자 및 바이어 31명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온라인 컨설팅에 참여하였다.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는 꾸베 에이프릴이 태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건강&뷰티, 게임장비, 생활용품, 식품&음료, 육아용품&장난감, 자동차용품, 패션 액세서리, 헬스케어 등 8개 분야의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태국의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두디 디자인 스튜디오가 파트너사로 참여하면서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태국 진출을 위해 바이어&유통&현지 브랜드 컨설팅 전문가 매칭, 성공적인 한국제품 수입 사례 노하우 공유, 태국 현지 브랜드 진출, 태국 현지 브랜드 평판 관리, 태국 비즈니스 매너 교육, 태국 인플루언서 홍보, 온오프라인 유통 전략, 태국어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두디 디자인 스튜디오의 대표인 나팟 언지프라파콘이 직접 본 프로그램의 바이어로서 제품선정에 참여하여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의 최종기업으로 선발 시, 수출 계약부터 현지 브랜드 관리 및 유통채널 관리까지 전방위 컨설팅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는 현재 홈페이지에서 태국 수출을 원하는 기업의 상품 등록을 진행 중이다. 1차 서류 심사에 통과한 기업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각 기업과 제품을 바이어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뒤, 2차 심사 결과 발표를 통해 최종 선발 기업이 공개된다. 2차 합격 통지를 받은 기업들은 꾸베 에이프릴과 9월 중 협상을 거친 뒤 계약과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