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한 신개념 모바일 쇼핑앱 티드(TID) 런칭
스타트업 기업 티드 (장문영 대표) 가 소셜 네트워킹 커머스 (Social Networking Commerce) 를 선보이는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 ‘티드(TID)’ 를 런칭한다고 28일 밝혔다.
티드(TID)는 소셜 네트워킹과 모바일 쇼핑이 결합된 세계 최초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으로 모든 사용자가 구매 및 판매 활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쌍방향 커머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사용자가 티드에 가입하면 생성되는 ‘셀렉숍’ 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 상품이 상호 1대1로 연결되기 때문에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쇼핑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제품에 대한 리뷰 및 평가 등을 회원 및 지인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극대화해 단순한 쇼핑이 아닌 즐기고 나누는 참여형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공동 구매 및 할인 판매에 치중된 기존 소셜커머스의 상품 구성과 달리 전문 큐레이터가 3번에 걸쳐 선별한 한 차원 높은 퀄리티의 다양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아기 자기 한 디자이너 소품에서부터 국내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판타지 한 해외 이색 상품을 비롯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까지 20여개 이상의 방대한 카테고리에 다양한 상품들이 포진해 있어,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꼭 맞는 ‘리얼 판타지 쇼핑’ 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이 밖에 ‘티드(TID)’에서는 기존 소셜커머스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하고 이색적인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티드(TID)에서 판매되는 수천여 개의 상품을 터치 한번으로 취향에 맞게 큐레이션 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환경 구축은 물론 다른 이용자가 내 상점을 통해 상품 구매 시 수익금의 일부를 현금으로 지급해주는 획기적인 ‘리워드 시스템’, 혁신적인 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용자에게 제품 상용화 시 아이디어 지분율에 해당하는 수익금을 평생 제공하는 ‘아이디어 마켓’ 등을 도입해 화제다. 언제 어디서든 하루 24시간 주 7일동안 고객상담이 가능한 국내 최초 ‘24/7 실시간 모바일 메신저 센터’ 를 운영해 고객 만족도 강화에도 신경 썼다.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 티드(TID)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장문영 티드 대표이사는 ‘티드(TID)’는 기존에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신개념 모바일 쇼핑 플랫폼으로, 런칭 전부터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및 소비자들에게 그 혁신성을 높게 평가 받아 왔다” 며 “일단 국내 서비스 런칭 및 안정화를 통해 고객들이 ‘티드(TID)’의 새로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그 이후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및 해외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한편, ‘티드(TID)’ 모바일 앱 런칭을 기념해, 총 상금 500만원 규모의 ‘아이디어 제품 공모전’ 이벤트를 오는 3월 7일까지 실시한다. ‘아이디어 제품 공모전’ 이벤트에 당선될 경우 총 상금 500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며 모든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하여 선정된 3명에게 티드에서 판매되는 스페셜하고 이색적인 상품이 랜덤으로 구성된 ‘티드 럭키 박스’ 를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티드코리아 페이스북 및 티드 어플리케이션 內 아이디어 마켓 카테고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