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창업진흥원-KINGS, 창업자 육성을 위해 맞손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우측)과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총장 유기풍,좌측)이 원전 해체 기술 및 원자력 에너지 분야 창업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업진흥원과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이 원전해체 기술 및 에너지 신분야 (예비)창업자 발굴·육성 및 실증지원 부문에서 상호협력을 위해 11월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원전해체 기술 및 에너지 신분야에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하여 양 기관이 그동안 전문적으로 축적해온 창업교육‧기술상담 및 신기술 제품 기술실증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상호협력의 주요 골자는 (예비)창업자 공동발굴, (예비)창업자 공동육성을 위한 창업교육 및 창업상담 제공 협력, 기술 분야 기술상담 제공 협력, 신기술 제품의 실증을 위한 시설 제공 및 성능확인서 발급 협력, 기타 양 기관에서 추진 중인 제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 마련이다.

구체적으로 원전해체 기술 및 에너지 신분야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해 창업진흥원은 창업교육(기본,심화), 창업상담 및 그간 축적된 창업 관련 노하우 등을 전수하고, 원자력대학원은 교육장소 및 기술상담 제공, 그리고 관련 분야 신제품 실증을 위한 실험장비, 성능확인서 등을 제공하는 등 협력과정을 공동 운영한다.

또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각 기관에 연계된 홍보채널을 공동 활용하여 다양한 창업 육성과정을 안내하고,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기존의 원전기술만이 아니라 새롭게 부상하는 원전해체 기술 및 에너지 신분야 창업협력 기반을 굳게 다지고, 원자력 분야 실증 지원을 통한 창업기업 육성에 공동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창업진흥원, CES 2026 혁신상 수상 전략 세미나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한국 초격차 스타트업, 도쿄서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

이벤트

창업진흥원, 2025년 시민혁신위원회 출범으로 국민참여 경영 본격화

이벤트 스타트업

K-창업기업, 비바테크 2025서 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