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차세대 예비 창업가 육성…국민대학교-JA Korea 온라인 창업캠프 개최

국민대학교 LINC+사업단과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 Korea이 온라인 창업캠프를 공동 개최한다.

대학부 7개 팀과 고등부 22개 팀이 참여하는 이번 ‘국민대학교-JA Korea 온라인 창업캠프’는 창업가적인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해 기획단계부터 청소년들이 창의적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발표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배움과 성장에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창업캠프는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되며 창업전문가의 강의 및 교육, 그룹별 전문가 멘토링, 팀 활동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발표 등의 순서로 운영된다.

멘토링을 통해 제출된 최종 결과물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 팀에게는 국민대학교 총장상 및 JA Korea 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여문환 JA Korea 사무총장은 “이번 창업캠프가 코로나 19로 침체된 현장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온라인 교육으로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면서 “청소년들이 (예비) 창업가로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경험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종성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장(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도 “이번 창업캠프가 청소년들이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의 CEO로 커나갈 수 있도록 실전 창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Workinsight 인터뷰

[커리어人사이트] “어려움이 있더라도 음악이 울리는 동안은 멈추지 말고 계속 춤을 추세요”

트렌드

참여형 스타트업 용어 백과사전 ‘스타트업 위키’ 오픈

이벤트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 2016학년도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이벤트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국민대학교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