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생태계에도 ‘스우파’ 스여일삶, ‘SWIK Con 2021’ 개최
여성 중심 스타트업 커뮤니티 ‘스여일삶(스타트업 여성들의 일과 삶)’이 스타트업 창업가, 투자자, 관련 회사에서 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 ‘SWIK Con 2021‘을 개최한다.
올해는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SWIK CON 2021은 ‘스우파 – 스타트업 우먼 파워’라는 타이틀로 강연, 토크, 클래스 등의 세 가지 세션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메인 강연 첫 번째 시간에는 여성 창업가들을 위한 투자 노하우를 스파크랩 김희원 이사, 맘시터 정지예 대표, 빅크 김미희 대표가 전달한다. 두 번째로는 뉴미디어 환경에서 잘 팔리는 콘텐츠에 대해 뉴즈 김가현 대표, 여미 양한솔 BM, EO 정윤혜 CCO가 이야기한다. 마지막 강연으로는 오늘회 김재현 대표, 더잠 홍유리 대표,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가 요즘 가장 화두인 ‘커머스’에 대해 제품 개발부터 사업 확장까지, 창업 경험담을 나눈다.
강연과 더불어 라이브 토크에도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토크는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워킹맘들을 위한 시간으로, 빌리지베이지 이정윤 대표, THE배우다 양춘미 대표가 함께한다. 스타트업 취업이나 이직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위해 HR 전문가와 함께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아이디어스 HR팀 정정민, 모멘텀HR 오자영 대표로부터 스타트업 실무자가 갖춰야 할 경쟁력을 듣고, 직접 질문하는 시간도 가진다. 마지막 토크에서는 코로나19에 가장 큰 화제가 된 ‘투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코티에이블 안혜린 대표, ‘자기만의 방 마련하는 법’ 저자 볼리와 함께 ‘개인 자산 투자’를 주제로 토크 세션을 진행한다.
강연과 토크 외에도 직접 참여하며 함께하는 클래스나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다. 마인드웨이와 함께하는 번아웃 진단과 예방 클래스, 아이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그로잉맘의 교육 클래스, 웰리의 힐링 명상 및 요가 클래스, 알디프의 칠링 티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마케팅, 기획, 디자이너, 개발 등 직무별 네트워킹으로 스타트업 관계자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가상 공간도 마련된다.
참가 대상은 스타트업 (예비) 창업가, 임직원 혹은 일하고 싶은 사람 등이며, 성별과 관계없이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여성 대표들의 스타트업 굿즈 박스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