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쿠팡플레이’, 앱 사용자수 지난 1년간 418% 증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사용자수가 가장 큰 폭의 증가율을 보인 OTT 앱은 ‘쿠팡플레이’ 인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월 68만 명에서 올해 1월 355만 명으로 앱 사용자수가 4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OTT 앱들 중 가장 큰 폭의 증가폭이며 현재 쿠팡 앱 전체 사용자 2,498만 명(2022년 1월 기준) 중 14%에 달하는 수치이기도 하다.

두번째로 앱 사용자수가 큰 폭의 증가율를 보인 ‘티빙’은 2021년 1월 257만 명에서 2022년 1월 366만 명으로 42% 증가하였다. 세번째로 앱 사용자수 증가율가 높았던 ‘넷플릭스’는 지난해 1월 865만 명에서 올해 1월 1,097만 명으로 27%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네번째로 앱 사용자수 증가율이 높았던 ‘웨이브’는 2021년 1월 285만 명에서 2022년 357만 명으로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증가폭을 보인 ‘쿠팡플레이’의 올해 1월 기준 세대별 사용자수 분포를 살펴보면, 10대가 4%, 20대가 17%, 30대가 25%, 40대가 31%, 50대 이상 23%로 40대에서의 사용 비율이 가장 높았다. 성별에서는 남성이 42%, 여성이 58%로 여성층이 더 높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플레이의 사용자수가 크게 증가한 원인으로 오리지널 콘텐츠인 ‘SNL 코리아’의 흥행, 유명 밴드 콜드플레이 독점 공연 등 여러 화제성을 가져오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결과로 평가된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쿠팡플레이’, ‘티빙’, ‘넷플릭스’, ‘웨이브’ 등 국내 인기 OTT 앱을 대상으로 2021년 1월부터 2022년 1월까지 1달 동안 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AI 챗봇은 ‘챗GPT’…사용시간은 ‘제타’ 1위

트렌드

40대 한국인 SNS 1위 ‘인스타그램’…밴드 앞질러

트렌드

케이팝 여돌이 악마를 사냥한다고?

트렌드 스타트업

중고거래 플랫폼 MAU 1위 당근 2127만명… 헤이딜러 67%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