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과 글로벌 벤처캐피탈 기업 500글로벌(이하 500 Global)이 대전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 Ignition by 500 Global’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신한금융그룹과 500 Global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산업 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대전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법인설립을 희망하는 초기단계의 예비창업가 및 창업팀, 다양한 산업분야의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예비창업가, 기술기반 창업을 희망하는 연구기관 재직자 및 기술대학 출신의 예비창업가이다. 기 설립된 법인의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은 하반기 공지 예정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by 500 Global의 Accelerator 프로그램에 지원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6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예비창업자로서의 창업동기와 강점 및 간단한 인적사항을 포함한 신청서를 온라인 지원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7월 1일 서류 통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온보딩 및 세부 일정 안내를 개별적으로 전달 예정이다.
선발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창업 교육 및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하며, 창업팀 형성, 공동창업자 발굴, 사업 기획, 가설 설정 및 실험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검증 등, 실전 스타트업 성공 방법론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수료 시점에는 네트워킹 및 핵심 산업 관계자들과 창업생태계 전문가들로 편성된 청중 앞에서의 데모데이 피칭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며, 이후 법인 설립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