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여행 정보도 소셜 랭킹으로 본다’ 대한민국여행, 축제 앱 리뉴얼
프랜즈씨앤에스가 4월 1일 대한민국여행,축제 스마트폰 앱을 리뉴얼 오픈을 했다. 대한민국여행,축제 서비스는 201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70여만건의 다운로드 수를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로서 앱을 출시한 이후 여행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서비스이다. 이번에 진행된 리뉴얼은 친구와의 정보 공유를 통한 소셜 랭킹 서비스를 중점으로 진행되었다.
소셜 랭킹이란 전체 사용자가 아닌 나의 친구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랭킹이다.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룰더스카이, 레알팜등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개념으로 구성원들의 정보 공유를 통해 순위를 제공하는 것이다.
리뉴얼 된 서비스는 스마트 폰의 연락처를 기반으로 네트워크가 형성된다. 친구들로 구성이 되는 소규모 그룹 네트워크로서 개인화된 페이지를 통하여 여행지 후기, 평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전체 사용자들의 후기, 평점을 통한 여행 랭킹 정보를 제공하며, 친구들의 후기, 평점을 기반으로 친구 여행랭킹 정보를 제공 한다. 각각의 사용자에게 친구들의 성향이 반영된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랭킹 정보를 제공 한다. 동일한 여행지라도 친구의 활동에 따라 순위가 다르게 표기되는 소셜 랭킹으로 제공된다. 지인들과 정보 공유를 통해 기존의 획일화된 랭킹에서 개인화된 랭킹을 제공하여 공통된 관심사로 여행지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정보의 공유 방법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문자 등 기능을 통해 친구와 공유를 쉽게 할 수 있다. 단순 여행 정보 제공만이 아닌 관련된 도시, 블로그, 뉴스 정보를 볼 수 있게 제공하여 사용자들로 하나의 앱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디자인도 같이 선보였다. 화면 구성은 최신 트랜드에 맞는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들의 컨텐츠 접근성을 향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