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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TOP10, 진성 유저를 모을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대안

모바일 광고 전문기업 애드웨이즈 코리아(ADWAYS KOREA, 대표 이선진)가 선보인 ‘예약TOP10’이 모바일 게임 마케팅 담당자에게 호평을 얻으며 진성 유저를 모을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최근 이 어플을 사용하여 출시된 불멸의 전사((주)레드사하라)는 출시 전 2주만에 5,000건 이상의 예약을 기록하였으며, 출시 후 50% 이상의 예약자들이 다운로드를 받아 성공적인 출시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예약TOP10은 기존 마케팅 방식인 CPI(Cost Per Install), CPA(Cost Per Action) 및 페이스북 광고로 한정되어 있던 마케팅 방식에 한계를 체감했던 마케팅 담당자에게 게임 출시 전 사전 예약이라는 광고 채널을 늘려 주고 있다. 아울러, CPI 같은 보상형 광고는 잔존율이 0%에 가까워 효율성에 대한 의문이 계속적으로 제기되는 시점에서, ‘예약TOP10’은 무보상형 광고로 게임 출시 전 게임에 관심을 두고 있는 유저가 사전 예약에 참여하므로 충성 고객 확보를 쉽게 할 수 있고, 출시 전부터 게이머에게 이슈화 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마케팅 매체이다. 특히, 예약당 광고비가 발생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방식 대비 합리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하다.

이 어플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게임이 한곳에서 모여있어 유저가 게임을 예약하기 용이하다. 또한, 사전 예약유저는 문자 및 푸시를 통해 출시 알림을 받고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레어 아이템 혹은 한정판 카드 와 같은 예약 특전이 주어져 큰 혜택 얻을 수 있다.

애드웨이즈 코리아 김근우 팀장은 “사전 예약은 게임에 관심이 많은 코어유저들이 대부분으로, 앞으로도 모바일 게임에서의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될 것”이며, “유저에게는 최신 게임정보 및 사전예약 정보를 가장 빠르게, 게임사에게는 최대한의 많은 코어 유저를 게임으로 보낼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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