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점심 구독 ‘위잇딜라이트’ 운영사 위허들링, 22년 매출 104억 원 기록

점심구독 서비스 ‘위잇딜라이트’ 운영사 위허들링이 2022년 전년(45억) 대비 230% 성장한 104억 매출(부가세 별도)을 기록했다.

위잇딜라이트의 누적 고객수는 2023년 2월 현재 9만 명 규모이다. 이는 2022년 초 21,524명 대비 4.2배 증가한 성과다. 특히 단순 고객 획득의 증가로 끝나지 않고, 신규 고객의 60% 이상이 Referral(기존 고객들의 추천) 유입으로 이루어지며, 이들의 유료 구독 전환율은 55% 이상에 달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국내 e커머스 평균 신규 고객의 구매전환율 1.33%에 40배가 훨씬 넘는 비율이다.

위잇딜라이트는 2022년 물류 내재화에도 큰 투자를 단행했다. 1,200평 규모의 자동화 시스템 냉장/냉동 센터를 갖춘 용인 물류 센터를 5월 오픈해 늘어나는 수요를 원활하게 운영했다.

위잇딜라이트 배상기 대표는 “2020년 강남을 시작으로 월식수 4,000인분에서 2021년 월식수 10만 식, 2022년 월식수 23만 식으로 ‘점심구독서비스’라는 시장을 만들었다. 서울 15개구 운영에서 2023년 올 초부터 경기도 판교와 서울 강서구/강동구로 이어진 서비스 확장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의 서비스 확대를 해나가고 있다.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음식, 특별한 배송 구독의 경험으로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식사 구독 서비스 ‘위잇’, 누적 식수 500만 기록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파운트, 엔라이즈, 위허들링, 레몬베이스, 트러스트랩스, 레이블코퍼레이션, 고미코퍼레이션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한국신용데이터, 위잇딜라이트, 와디즈, 스켈터랩스, 스픽이지랩스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스윗테크놀로지스, 트러스테이, 스테이브릿지, 브랜디, 위허들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