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편집샵 ‘브랜드집’…1기 파트너 모집
누구나 쉽게 만드는 나만의 브랜드 편집샵 ‘브랜드집’이 1기 브랜드 편집샵 파트너를 모집한다.
브랜드집은 개인의 구매 데이터 IP를 기반으로 개인간 또는 브랜드와 개인을 직접 연결하는 커넥트 커머스를 표방한다. 개인이 구매했거나 콜렉팅 하고 싶은 전세계 브랜드 상품의 리뷰를 통해 누구나 브랜드 편집샵을 만들 수 있다.
서비스 출시 전 1,000여명의 유저가 베타테스터로 참여 했으며, 서비스 출시와 함께 해외명품, 패션, 리빙 등 약 5,000개의 브랜드 커뮤니티가 개설되었다.
브랜드집은 카테고리별 브랜드 편집샵의 대표 편집자들을 의미하는 ‘브랜드 지퍼(zipper)’ 1기 파트너들을 모집하고 있다. 지퍼들은 브랜드집 내에서 전세계 브랜드 발굴과 함께 구매상품리뷰, 외부상품 큐레이팅 등의 활동과 제휴 브랜드와 연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브랜드집 박성용 팀장은 “기존의 온라인몰 구축 플랫폼들은 사용자들이 상품을 직접 소싱하고 촬영 및 편집 등 많은 비용과 리소스를 투입해 온라인 자사몰을 구축했었다. 이에 반해 브랜드집은 전세계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하고 단 1분 만에 ‘나만의 브랜드 편집샵’을 만들 수 있다. 개인의 브랜드 편집샵은 상품구매 링크를 통한 제휴 판매, 구매한 상품의 리셀 판매, 편집샵 인기도에 따른 스폰쉽, 좋아하는 브랜드 활동 토큰을 통한 브랜드와 직거래 커머스 등 올인원 커머스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