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우수 창업기업의 창업성공률 제고와 안정적인 창업투자 환경조성을 위한‘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후보기업을 모집한다.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중심의 창업기업을 선발하고, TIPS 운영사와 매칭 및 전문 컨설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TIPS 사업*에 최종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경북센터는 TIPS 연계 기술기반 육성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 TIPS 운영사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와이앤아처, 인포뱅크, 고려대학교기술지주 5개사를 선정했다.
TIPS 지원프로그램 후보기업 선발 규모는 총 10개사이다. 7년 미만 창업기업으로, 경북 소재 또는 경북 내 본사·지점·연구소 이전 또는 설립 예정인 기업이 해당된다.
최종 선발된 후보기업은 TIPS 운영사와의 매칭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등의 사업화 역량강화, 시제품개발 및 고도화, 지식재산권 및 인증,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첫 시도된 본 사업을 통해 총 6개사(셀로이드(오가노이드), 하이보(LiDAR), 마이크로어낼리시스(양액자동측정기), 헤세드바이오(탈모케어), 코브라(드론탐지레이더), 바이오브릭스(인공각막))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 사업에 선정돼 총 30억 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올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