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라 한국 진출로 아시아 시장 확대…황성원 한국 대표 임명
인공지능 기술 기반 호텔솔루션 회사 트리플라(tripla)가 한국법인을 설립하며 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2015년 일본에서 설립된 트리플라는 호텔 및 숙박업체에 최소 운영 인력으로 최대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현재까지 일본과 대만에 2,100개 이상의 호텔과 숙박업체가 트리플라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으며 2022년 11월 일본 증권거래소 JPX에 상장을 했다.
SaaS 기반으로 다양한 테크 솔루션을 제공해온 트리플라는 호텔 및 숙박업체의 DX 즉, 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 크게 트리플라BOT, 트리플라BOOK, 트리플라CONNECT, 트리플라AGENT 등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 법인 대표는 황성원씨가 선임됐다. 황성원 대표는 글로벌 주요 온라인 여행 및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에서 15년 이상 근무해 온 베테랑이다.
황성원 대표는 “한일 양국은 항공 및 숙박에 있어서 매우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여행자의 숫자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라며 코로나를 겪으며 침체되어온 호텔 및 숙박업의 부족한 인력난, 높은 OTA 수수료, 효율적인 운영에 대한 고민을 트리플라의 기술로 해결하고 침체된 호텔 및 숙박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 이라고 전했다.
트리플라의 CEO인 타카하시 카즈히사(Kazuhisa Takahashi)는 “한국은 여행 및 숙박업에서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역동적인 시장이며 인구 대비 3,000만이 넘는 아웃바운드 해외여행자가 아시아에 집중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컬처로 수많은 외국인이 찾는 주요 여행지가 될 것이라는 것에 주목했다. 또한 한국 정부가 2027년까지 외래관광객 3000만 명을 목표치로 잡고 본격적인 박차를 가한 것은 앞으로 한국 관광 및 숙박의 밝은 미래를 예견하고 있다.”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로 확장을 멈추지 않고 트리플라의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용하여 제품을 끊임없이 개선하여 아시아 최고의 호텔 솔루션 회사의 입지를 구축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