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나우로보틱스, 4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로보틱스 기업’ 나우로보틱스가 지앤텍벤처투자,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하나증권등에서 4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21년 신용보증기금 투자유치 이후 첫 VC(벤처캐피탈) 투자 유치이다.

나우로보틱스는 이번 투자유치로 로봇 양산의 본격적인 생산확대 및 연구개발 투자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나우로보틱스 이종주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발판삼아 개발된 로봇의 생산확대 및 영업기반 확대 등을 통해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할 것이며, 연구개발 확대, 코스닥 입성을 통해 향후 5년이내 글로벌 로봇기업으로 성장을 하겠다”고 말했다.

나우로보틱스는 직교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등 다양한 산업용 로봇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였으며, 최근 자율주행 물류로봇을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물류로봇 시장까지 확대해 나가고 있다.

나우로보틱스는 상장을 위해 대신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으며 22년 온기 지정감사 진행,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평가 진행 등 절차를 밟고 있다. 올 상반기중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23년 하반기 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계획이다. 대신증권은 레인보우로보틱스, 뉴로메카등의 로봇 벤처기업 상장을 추진한 증권사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 450억 원 투자 유치

투자

중고 화물차 거래 플랫폼 ‘직트럭’, 12억 원 프리 A 투자 유치

투자

직방, 600억원 투자 유치… “부동산 플랫폼 혁신 가속”

투자

펫팜, 65억 원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05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