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2023 유망 관광 MICE-스타트업 모집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2023 인천관광·MICE 스타트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관광·MICE 분야 스타트업(신생 창업기업)의 도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창업 7년 이내의 관광-MICE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는 개별 기업의 성장 단계 등을 고려해 예비 스타트업, 초기 스타트업, 도약 스타트업, 지역상생, 성장플러스+ 총 5개 분야로 선발한다.
특히, 성장플러스+ 분야는 과거 관광기업지원센터와 MICE지원센터에서 발굴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계속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된 분야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5개 분야에서 총 15개사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 결과는 5월 12일 이후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후 ‘사업화 지원협약’을 체결한 기업에게는 최대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사무공간 입주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선정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별도로 마련돼 있으며, 실제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도 하반기에 예정돼 있다.
한편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3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도 공개 모집 중이다. 관광 및 MICE 분야 창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입주 공모는 총 10개의 기업을 선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입주기업에는 입주공간, 사업화 자금(독립공간 대상, 500만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